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쟁이

[릴리프 커피] 시흥x부천 베이커리 & 루프탑이 있는 힐링하기 좋은 카페

[릴리프 커피] 시흥 x부천 베이커리 & 루프탑이 있는 힐링하기 좋은 카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카페 디렉터 라이언 딘입니다. Hi~

 

급하신 분들은 하이라이트 부분만 집중해서 봐주세요~ ^^

 

오늘은 모던한 디자인에 분위기 좋은 카페를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때문에 서울에 있는 동네 카페도 편하게 가기 힘드네요....

특히 서울 카페는 장소도 협소하고 사람은 많고.... ㅠㅠ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요즘 같은 시기에 가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서울 인근에 있는 시흥과 부천 사이에 위치한

한적하고 힐링하기 좋은 카페 "릴리프 커피"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경기도 시흥 "릴리프 커피" 카페 정보.

 

주소: 경기 시흥시 범안로 271 (지번: 계수동 83)

주차장: 카페 안으로 들어오면 넓은 무료 주차장이 2곳이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Dean's Tip: 노 키즈존, 와이파이는 비밀번호 없습니다.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15075590?c=14116396.3553492,4503274.3838069,15,0,0,0,dh

 

네이버 지도

릴리프커피

map.naver.com

 

 


 

외관부터 보실까요~

"릴리프 커피"카페는 정말 도로 옆 허화벌판에 위치하고 있어,

차로 가다 보면 입구에 이렇게 생긴 안내판이 있으니 들어오시면 됩니다.

근데 단점이 걸어서 가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았어요....

그래도 주변에 카페 말고는 아무것도 없고 노 키즈존이어서 힐링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주차장은 총 두 곳으로 여기는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주차장이에요.

아무래도 위치가 한적한 곳에 있다 보니 차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래도 안으로 들어가면 더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 말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부로 들어갑니다~

우리는 일요일 4시 30분에 갔는데 대기가 있었습니다...ㅜㅜ

그래서 여기도 사람이 너무 많은가 하고 걱정했는데 다행히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50명으로 인원 제한이 있어 대기하는 거였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QR체크인이랑 손님 한 분 한 분 발열 체크도 다 하니까 너무 좋았습니다.

대기번호도 1번!! ㅎㅎ

대기 장소는 입구에 총 6분이 앉을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살짝 맛보기 사진 찍고 한 10분 지나니까 바로 들어갔습니다.

바로 2층을 보고 왔지만 역시 명당자리는 없더라고요.... ㅜㅜ

그래서 우선 1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먼저 1층에 자리를 잡고 주문하러 갔습니다.

모던한 인테리어 너무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Good x999

탁 트인 공간과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감상 카페, 예쁜 카페가 바로 여기네요!! 

정면에 보이는 곳이 주문하는 리셉션입니다.

 

 

이 카페에 가장 핫한 1층 포토존 자리입니다. 

여기는 몇 자리 없어서 앉기 힘든 자리예요.... ㅜㅜ

사진만 봐도 느껴지시죠!? ㅎㅎ

여러분들은 혹시 통유리 앞에 자리가 있으면 먼저 앉으세요!! 

2층은 나중에 사진만 찍으러 올라가도 돼요~

 


 

메뉴판과 릴리프 커피의 굿즈 그리고 베이커리 카페에 맞게 보기 쉽게 샘플들을 다 전시해 두었더라고요.

메뉴판 보고 이게 뭐지 하시는 분들은 전시된 메뉴판을 보시면

하나하나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꼭 디저트도 한번 시켜보세요~!!

가격은 비싸지 않고 딱 적당했습니다. 

보통 이런 다른 카페들 가보면 아메리카노 6천원 7천원 받고 디저트도 엄청 비싸게 판매하던데 

여기는 그냥 딱 적당한 가격이네요~

 


 

짜잔~ 여기는 주문하면 전부 자리로 직원분들이 서빙해 주세요. 굿굿!

여기 디저트 중에 얼그레이가 들어간 메뉴들이 유명하다고 해서 얼그레이 티라미수를 한번 주문해봤습니다.

처음에 인절미랑 얼그레이 티라미수가 있어서 엄청 고민했습니다..... 

역시 디저트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죠!? ㅎㅎ

여기는 음료 메뉴도 그렇고 디저트 종류도 특이한 메뉴들이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데 솔직히 얼그레이라서 호불호가 있을 메뉴입니다...

처음 먹을 때 그 특유의 향이 확 들어와서 디저트로 먹기에는 조금 거부감이 생기네요...

그래도 먹다 보니까 또 맛있더라고요!? ㅎㅎ

역시 베이커리 카페에 맞게 다들 음료와 디저트는 필수로 주문하시더라고요! 

 

 

트레이에 커피, 디저트와 함께 온 안내문!

여기는 1주년을 기념하여 고급 원두의 커피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리고 주문할 때도 커피 원두도 2종류로 선택 가능하니 입맛에 맛게 주문하면 되겠죠!?

 

아!! 소소한 팁을 하나 말씀드릴게요.

여기는 아메리카노를 만드는 방식이 조금 다르더라고요....

보통은 컵에 얼음과 물 샷을 마지막으로 넣는 순서로 만드는데

여기는 반대로 만드니까 꼭 먹기 전에 한번 저어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 그러면 처음 마실 때 약간 밋밋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세요....ㅎㅎ 

 


 

자! 이제 2층으로 가볼까요~

2층은 이렇게 실내와 야외 테라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낮에는 완전 여름이라 해가 어느 정도 지면 나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소나무 보면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ㅎㅎ

낮에 가면 감성을 느끼기 전에 땀나서 내부로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밤에 되면 또 감성을 더해주는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더라고요.

아마 밤이 되면 전구 조명들이 밝혀주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야외 테라스도 유명하니까 사진 한장은 남겨야겠죠?! ㅎㅎ

근데 주변에 사람이 많아서 나도 모르게 자세가 어색하게 나와버렸네요... ㅠㅠ

정말 사진 찍기 예쁜 장소였는데 제가 망쳤습니다.... 

2층은 다 좋은데 실내와 실외가 구분 없이 되어 있어서 뭔가 사람들 앞에서 사진 찍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성공하시기를.... ㅎㅎ

 


 

 

여기는 2층 내부입니다. 여기도 햇빛이 잘 들어와서 사진이 정말 잘 나올 것 같았어요.

근데 자리 잘 잡아야겠네요 내부여도 햇빛은 들어와서 눈부시겠어요....!!

 

마지막 총평!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정말 좋았습니다.

1. 탁 트인 인테리어에 깔끔하고 시끄럽지도 않아서 정말 힐링하기 좋은 사진 찍기 좋은 카페입니다.

2. 무엇보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방역수칙도 철저히 잘 지키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3. 서울 인근에 위치하여 노량진에서 출발했는데도 30분밖에 안 걸렸습니다.

4. 합리적인 가격과 맛있는 베이커리 카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감사합니다.~..~